'2021 제3회 순천만국가정원차문화산업전' 열린다
상태바
'2021 제3회 순천만국가정원차문화산업전' 열린다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0.0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9일(토)~10일(일)까지 양일간 순천만국가정원 일원에서
사진:고려천태국제선차연구보존회

사단법인 고려천태국제선차연구보존회(이사장 장미향)는 오는 10월 9일(토)~10일(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일원에서 '2021 제3회 순천만국가정원차문화산업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고려천태국제선차연구보존회 주관으로 우리 녹차 문화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차학술포럼과 한·중·일 각국의 다례시연, 다식 전시 및 체험 행사 등을 통해 지역 차 문화의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 첫날인 9일에는 대금산조, 바리톤 공연 등 식전행사와 함께 다식전시, 향도 시연, 한·중·일 다례시연과 차학술포럼 및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둘째날에는 다화, 찻자리 전시와 효사랑 다도인성 발표대회, 차품평대회, 시상식 등이 거행된다. 

이번 산업전은 대한민국 대표 힐링공간으로 사랑받는 도심속 자연정원에서 우리 고유의 차문화를 체험하고 가치를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는 코로나19 관련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장미향 이사장은 "푸르른 10월,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차 향기로 가슴 가득히 삶의 여유를 채우는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 순천만국가정원의 아름다움과 함께 위안과 힐링의 시간으로 모시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