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0 09:04 (수)
성남시-6곳 공동주택 리모델링 주택조합장 간담회
상태바
성남시-6곳 공동주택 리모델링 주택조합장 간담회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09.17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리모델링 지원센터 설치해 현장 지원 확대하겠다”
성남시 6곳 공동주택 리모델링 주택조합장 간담회 기념사진. 출처:성남시
성남시 6곳 공동주택 리모델링 주택조합장 간담회 기념사진. 출처:성남시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9월 17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6곳 단지 공동주택 리모델링 주택조합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리모델링 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청취해 관련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은수미 성남시장과 공공지원단지인 한솔마을 5단지, 무지개마을 4단지, 느티마을 3·4단지, 매화마을 1·2단지의 리모델링 주택조합장 6명이 참석했다.

성남시가 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리모델링 지원센터 설치 계획 등 사업내용을 공유하고, 안전진단 용역 착수, 조합사업비 융자 지원, 행정절차의 신속한 진행 등 각 공공지원단지의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조합장들은 공동으로 원활한 리모델링 추진을 위한 광역교통시설부담금 법령 정비,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비 지원 등 공공지원 추가 확대, 리모델링에 관한 인식 제고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광역교통시설부담금 부과 감면 법령 개정 등 리모델링 제도 개선을 중앙정부에 건의 중”이라면서 “내년 1월 시청 내에 리모델링 지원센터를 설치해 리모델링에 관한 주민 홍보, 관련 제도 개선, 단지별 컨설팅 등 현장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는 2014년부터 공공지원단지를 선정하고 이들 단지에 대해 주민설명회, 리모델링 주택조합설립지원 용역비, 기본설계 비용, 안전진단 및 안전성 검토 비용, 조합사업비 융자지원 등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다.

다음 달엔 리모델링 공공지원단지 1곳을 추가 선정해 지원한다.

시는 원활한 지원을 위해 현재 546억원인 리모델링 기금을 오는 2023년까지 1000억원으로 늘릴 계획이다.

성남지역에 15년 이상 된 리모델링 대상 공동주택은 247곳 단지(12만1032가구)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