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AI 취업지원으로 대기업 취업 성과
상태바
인천재능대, AI 취업지원으로 대기업 취업 성과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09.14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One Stop 취업지원센터 안내 로봇. 출처:인천재능대학
AI-One Stop 취업지원센터 안내 로봇. 출처:인천재능대학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가 인공지능(AI) 취업 지원 시스템을 활용해 가시적인 취업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수도권 전문대학 중 가장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전문대 최초로 AI One-Stop 취업지원센터를 구축했다.

AI One-Stop 취업지원센터의 취업지원 시스템은 총 5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종 면접을 앞둔 학생들은 인공지능(AI) 면접프로그램을 통한 AI 면접역량 분석과 VR 가상면접 교육을 받게 되는데,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스피치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최근에는 CJ대한통운에 스마트유통물류과 졸업예정자 2명, 현대그린푸드에 호텔외식조리과 졸업예정자 11명이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CJ 대한통운에 최종 합격한 임 모 학생은 “우리 대학이 갖춘 최첨단 인공지능(AI) 취업 지원 시스템을 반복 체험 학습한 것이 실전 취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재능대학교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동구청, 연수구청, 교육청 등과 협력해 AI One-Stop 취업 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청년, 고등학생, 소외계층 등에 무료 체험을 개방해 청년고용정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