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국제 도시회복력 포럼' 온라인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서울시, '국제 도시회복력 포럼' 온라인 서포터즈 모집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8.26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6(목)~9.3(금)까지 모집
포럼 홍보 콘텐츠 제작하고, SNS·블로그·유튜브 운영하는 누구나 지원가능
10명 선정, 9월 한달동안 주1회이상 도시회복력 주제에 맞는 콘텐츠 제작·게재
서포터즈 수료증, 소정의 활동비 지원, 온라인 명함, 상품지급 등 인센티브 제공

서울시는 9월 28일(화)에 개최하는「2021 서울 국제 도시회복력 포럼」을 홍보하는 온라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이며, 총10명을 선발한다.

‘도시회복력’이란 재난을 예방하고 재난발생시 최대한 빨리 도시가 회복되고 재난발생 이전보다 더 나은 상태로 발전하는 능력을 의미하는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도시회복력 강화가 더욱 중요한 정책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도시회복력 강화가 국제적으로 중요한 정책과제로 대두된 만큼 안전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해법으로 9월 28일 「2021 서울 국제 도시회복력 포럼」을 개최하여 해외도시, 국제기구, 전문가 및 시민등과 함께 안전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도시회복력 포럼 온라인 서포터즈는 행사 홍보에 관심이 있고 SNS, 블로그,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본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도시회복력 포럼 서포터즈’는 9월 한 달 동안 홍보 콘텐츠 제작 및 SNS 포스팅을 통해 포럼 사전홍보를 진행하며 행사 당일 포럼에 참석해 실시간 온라인 참여 이벤트를 독려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화상회의 스튜디오의 현장모습을 담은 콘텐츠 포스팅을 통해 온라인 행사의 전반적인 과정을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한다.

지원방법은 8월 26일부터 9월3일까지 지원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yuwin2@naver.com) 보내면 된다. 지원서는 포럼 홈페이지 (http://resilienceseoul.org)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서포터즈로 선정된 사람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또한 우수 활동을 한 서포터즈에게는 종료 후 상품이 제공된다.

유재명 서울시 안전총괄과장은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일상과 도시의 회복력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