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도전학기 비교과프로그램 "인공지능드론의 제작과 비행" 성료
상태바
성균관대 도전학기 비교과프로그램 "인공지능드론의 제작과 비행" 성료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7.3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임걸 서울경찰특공대장 특강 진행
야외 비행 실습과 경진대회 등 참가 학생들의 참여도 높아
권희춘 박사(오른쪽 첫번째)가 드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성균관대학교 도전학기 비교과프로그램으로 운영된 "인공지능드론의 제작과 비행"이 7월 30일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반도체관에서 특강과 야외 비행실습, 참여 학생들의 비행 경진대회로 피날레를 장식하며 높은 참여도 속에 종료됐다.

이 프로그램은 정규수업과 정규학기에 미처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으로 AI·창의융합 분야 등 수준 높은 강좌가 여름방학을 이용해 무료로 제공된다. 학교에서 직접 섭외하여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인턴십,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도전학기 수강시 Credit Plus+ 제도로 다음 학기 추가 최대 3학점의 수강신청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상근부회장 권희춘 박사의 특강과 이필진 교관의 드론 비행 시범 및 실습, 안재호 탑건드론 대표의 드론날리기 체험, 군집비행 전문기업 (주)다온아이앤씨의 군집비행 코딩 교육실습 등이 이루어졌다.

프로그램 마지막 날 행사로는 이임걸 서울경찰특공대장의 특강과 드론 국가자격증 이론 및 실기시연, 참여 학생들의 드론날리기 연습과 경진대회 시상식, 수료식 등이 진행됐다.

행사를 이끌어온 권희춘 박사는 "젊고 유능한 인재들이 무더위를 이겨내며 미래를 준비하는 모습이 대견했다. 향후 주목받는 미래 신산업으로 인공지능과 융합된 드론 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인공지능과 드론을 융합하는 신산업 분야에서 성균관대의 우수한 학생들이 큰 역할을 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이필진 교관(오른쪽 두번째)이 드론비행 실습 전에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인공지능드론의 제작과 비행" 참가학생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학생들이 드론비행을 실습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