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니모션 - 휴먼엔터테인먼트와 MOU 체결
상태바
㈜투니모션 - 휴먼엔터테인먼트와 MOU 체결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7.2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기반 뉴 미디어 애니메이션 제작과 부가컨텐츠로 시너지 기대
투니모션 로고

웹툰 기반 OTT 시리즈 애니메이션을 기획 제작하는 ㈜투니모션(대표 조규석)과 휴먼엔터테인먼트(대표 최용원)가 7월 22일 서울창업허브(창동)에서 “웹툰기반 뉴미디어 애니메이션 제작과 부가콘텐츠 사업”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휴먼엔터테인먼트는 오디오 포스트프로덕션과 시나리오 작가팀을 보유한 컨텐츠 제작 기획사로, 국내외 유명 게임/애니메이션 프로젝트 및 드라마 등의 최용원 음악감독과, 신비아파트, 핑크퐁, 안녕 자두야 등의 집필을 해온 박지연 시나리오 작가가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휴먼엔터테인먼트 로고

최용원 대표는 “웹툰 기반 애니메이션은 기존 TV 애니메이션과 달리 제작 초기부터 원작 컨텐츠의 팬들과 호흡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기획/제작되기 때문에, 음악감독의 시선에서 보더라도 단순히 동영상의 음악/사운드 작업이 아닌 OST/공연 등의 부가켄텐츠로 확장시켜 컨텐츠의 팬들과 같이 키워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IP가 모이고 콘텐츠의 볼륨이 가능하다면 O2O(Online To Offline) 사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고 소견을 밝혔다.

㈜투니모션의 조규석 대표도 “이번 MOU를 통해 자사가 진행 중인 웹툰 기반 애니메이션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줄 훌륭한 파트너가 생겨서 기쁘다. 향후 양사 간 협업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웹툰 기반 OTT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업의 선두주자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