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투니모션 2021 SPP에 참가...인기 웹툰 IP 확보에 박차
상태바
(주)투니모션 2021 SPP에 참가...인기 웹툰 IP 확보에 박차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7.18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기반 뉴미디어 애니메이션 콘텐츠 공급기지로 도약
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올 7월12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한 국제콘텐츠마켓 SPP 2021이 세계각국의 콘텐츠 기업의 참여로 열기가 뜨겁다.

SPP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마켓으로 애니메이션·웹툰·콘텐츠·게임 등의 판권 구매 및 공동제작, 투자유치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오는 7월30일까지 진행된다.

㈜투니모션은 금번 행사에 OTT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할 우수 웹툰IP를 찾기 위해 참가했으며, 국내외 다양한 웹툰 기업과 온라인 미팅을 가졌고 협업의 가능성을 타진했다.

SPP 2021은 비즈니스 상담회 뿐만 아니라 ‘K-Pitches for Hollywood’ 프로그램을 통해 북미 OTT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국내 콘텐츠 기업에 1:1 프라이빗 피칭 기회를 제공하고 이밖에 글로벌 이그나트, AAA(Asia Animation Aliance)등 다양한 B2B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투니모션의 조규석 대표이사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올해에도 온라인으로 만나게 되어 아쉽다. 그럼에도 새롭게 구축된 SPP Connect 통해서, 우수한 웹툰 업체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향후 비즈니스로 연계될 수 있는 좋은 파트너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 ㈜투니모션 개요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OTT 시장과 웹툰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우수한 인기 웹툰을 대량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기획 제작하는 스타트업으로 현재까지 20여편의 우수한 웹툰 작품들을 확보하여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제작 중에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