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5명에 귀농·귀촌 준비 맞춤 교육 운영…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 205명에 귀농·귀촌 준비 맞춤 교육 운영…수강생 모집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07.1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3일(화) 부터 하반기 귀농·귀촌 맞춤 교육 3개 과정 모집
귀촌(전원생활)/귀농창업(종합반)/귀농창업(실습반) 등 대상별 맞춤형
귀농 준비에 필요한 종합정보․기본영농기술 배우는 현장교육 확대할 것
사진:미래경제뉴스
사진:미래경제뉴스

서울시는 하반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 205명을 대상으로 ①귀촌(전원생활)과정, ②귀농창업과정(종합반), ③귀농창업과정(실습반) 3개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3개 과정 교육비는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시는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상반기 5회 212명에 대한 교육을 마치고, 하반기 205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해 시민들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하반기 수강생은 7월 13일(화)부터 서울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를 통해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경우와 ▲ 농업으로 직업을 바꾸어 창업하려는 경우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대상자별 맞춤형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①「귀촌(전원생활)과정」은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농업 입문과정으로 ▴전원생활의 준비와 이해 ▴기초영농기술 ▴전원생활현장 탐방 등으로 진행된다. 총 5일간의 교육은 이론 3일과 현장 실습 2일로 구성된다.

② 귀농 후 전문농업경영을 목표로 하는 창업준비자를 위한 「귀농창업 종합반 과정」은 ▴귀농귀촌종합 정보 ▴귀농의 이해 ▴ 작물별 기본재배 기술 ▴지방현지 귀농체험, 작물재배실습 등 농업전반에 대한 작목별 이론 및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③「귀농창업 실습반 과정」은 이론교육을 이수한 후 실습을 주로 원하는 대상자에게 적합하며 재배기술 위주로 총 10주간 운영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로운 가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농업 분야 창업을 희망하거나,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자 하는 서울시민이 귀농, 귀촌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교육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귀촌(전원생활)교육」및「귀농창업교육(종합반)」「귀농창업교육(실습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 전화 6959-9365~7번으로 문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