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7 11:53 (화)
안산시,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안산시,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7.0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신한 주민 아이디어 발굴 기대, 다음달 2일까지 신청가능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내년도 예산안에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7월 8일 밝혔다.

이달 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되는 공모는 시에 제안하고자 하는 내용과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견 등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안산시청 홈페이지(https://www.ansan.go.kr/)에 접속한 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페이지를 통해 제안하거나, 시청 민원실에 비치된 주민제안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방문(시청 3층 기획예산과) 제출하면 된다.

대상사업은 동 단위 지역사업으로 ▲우리동네 생활주변 불편해소를 위한 지역 현안사업 ▲지역 간 균형발전 및 주민화합을 위한 지역 특색사업 ▲시 정책 사업으로 공동체, 일자리창출, 문화체육, 주민복지, 도시환경 등 주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업 등이며 단순 민원성 제안, 국·도비 보조사업, 특정단체나 개인을 지원하는 사업 등은 제외된다.

제안된 사업은 시 담당부서의 시급성·가능성 등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최종적으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윤화섭 시장은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협치형 주민참여 예산제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