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를 활용하라
상태바
전문가를 활용하라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06.28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법

프리랜서 강사로 일하기 시작했을 때 명함을 제작하기로 했다. 명함을 제작해주는 업체들을 둘러보며 마음에 드는 걸 선택했다. 강사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사진을 명함에 넣기로 하고 의뢰를 했는데 사진에서 배경을 빼고 인물의 선만 따서 넣는 ‘누끼’작업을 해야한다고 연락이 왔다. 직접 할 경우는 추가 비용이 없고 의뢰를 하면 비용이 발생한다는 거였다. 포토샵을 배운 적은 있지만 기능을 그닥 사용하지 못하는 나에게 한땀 한땀 선을 따는 것은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했다. 나는 망설임없이 추가비용을 지불했다. 

이미지:pixabay
이미지:pixabay

효율적 시간관리를 위해 활용할 것 중 하나는 바로 전문가를 이용하는 것이다. 전문가를 이용하는 것은 비용이 필요하지만 그 비용은 절대적으로 당신 스스로가 쓰는 힘과 시간에 비교하여 저렴하다. 

이미지:pixabay
이미지:pixabay

대학원에 입학해서 공학수업을 듣게 되었다. 수업의 내용은 AI와 빅데이터 등 4차 산업의 기술들에 대한 전반적 이해부터 간단한 코딩까지 실습해보는 것이었다. 요즘 개발자 전성시대라 부를만큼 몸값이 올라갔고 코딩교육에 대한 선호도 증가했다.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간단한 조건문을 만들거나 함수를 응용하는 수준이었지만 실습하는 내내 헤맸다. 오프라인 수업 때는 교수님의 도움이라도 받을 수 있어 어떻게든 흉내라도 냈지만 온라인으로 수업할 때는 전혀 따라갈 수 없었다. 한 학기 수업을 듣고 내린 결론은 지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가를 활용해 내가 원하는 것을 구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는 거였다. 

사람은 누구나 모든 면에서 강점을 가지기 어렵다. 잘 하는 것이 있다면 취약한 부분도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잘하려고 할 필요는 없다. 자신이 없는 분야는 그 분야에 자신이 있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좋다. 진로나 목표의 방향을 설정할 때도 단점을 보완하는 전략을 쓸 수도 있고 자신의 강점을 강화하는 전략을 쓸 수도 있지만 강점전략이 훨씬 유리하다. 자신에게 소질이 없는 것을 억지로 끌어올리기란 일반적인 노력으로는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때문에 당신이 잘하는 것에 집중하고 못하는 부분을 누군가에게 위임하는 것은 당신의 목표를 이루는 시간을 상당히 줄여줄 수 있다. 

이미지:pixabay
이미지:pixabay

게다가 전문가를 찾는 것도 어렵지 않다. 유튜브나 팟캐스트에서도 많은 전문가들이 아낌없이 자신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또 크몽이나 숨고 같은 플랫폼에서 당신은 아주 쉽게, 그것도 합리적이다 못해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일을 위임할 수 있다. 

이는 당신이 중요한 일을 하기 위한 몰입을 방해하는 관리적 문제들을 가볍게 처리하는 위임이 될 수도 있고 인생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문제에도 활용할 수도 있다. 유명컨설턴트나 스타강사들이 엄청난 수익을 거두는 것도 그들이 다른 사람의 인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용자가 그들에게 많은 돈을 주는 것은 바로 전문성을 통해 효율적으로 앞길을 설계해나가기 위함이다. 

인생은 짧고 해야할 일들은 많다. 그리고 당신은 소중하다. 때문에 당신의 소중한 삶을 행복을 위해 쓰고 싶다면 과감히 전문가를 활용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