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공예창업 위해 1천만원 지원금. 멘토링 지원
상태바
한국도자재단, 공예창업 위해 1천만원 지원금. 멘토링 지원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1.06.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1~24일 접수…공예 디자인, 융합 공예 상품, 공예 콘텐츠 등
4팀 지원…창업 멘토링 및 교육, 창업지원금 1,000만원 지원, 마케팅 지원 등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유리공방. 출처:경기도자재단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유리공방. 출처:한국도자재단

한국도자재단이 공예 분야 창업희망자를 위해 1,0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2021 공예창업지원 예비창업자 패키지 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만 39세 이하 공예 기반 창업희망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 규모는 공예디자인, 융합 공예상품, 공예 콘텐츠 등 3개 분야 총 4팀이다. 개인 또는 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팀은 최대 5명까지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재단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홈페이지(csic.kr)를 통해 신청서, 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로 약 12팀을 선정하고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최종 참여자 4팀이 결정된다.

세부 지원 내용은 ▲팀당 1,000만원 창업지원금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시스템 ▲창업실 및 시설·장비 이용 ▲상품화 및 마케팅 지원 등으로 내년 4월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홈페이지(csic.kr)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koce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은 공예 창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공예창업자의 지속적인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공예산업 성장 동력 확보를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