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아이엔씨, 초중고 선생님 대상 ‘인공지능 교육정보 뉴스레터’ 런칭
상태바
단비아이엔씨, 초중고 선생님 대상 ‘인공지능 교육정보 뉴스레터’ 런칭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06.2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교육흐름 놓치지 않도록 양질의 콘텐츠 큐레이션
디지털 시대에 알아야 할 개념 ‘디지털 상식’ 코너
급증하는 인공지능 교육 수요에 따른 정보제공 역할
출처:단비아이엔씨

단비아이엔씨가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교육정보 뉴스레터를 런칭했다. 인공지능 교육 흐름을 놓치지 않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큐레이션 하여 소개하며 요약된 내용을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 시대에 알아야 할 개념들을 ‘디지털 상식’ 코너를 통해 매주 하나씩 소개한다. 뉴스레터 하단 소개/제보하기 버튼을 통해 동료 교사들과 공유하고 싶은 콘텐츠를 제보하는 것도 가능하다.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교육부는 5개년 ‘정보교육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과기부, 산업부, 고용부, 중기부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AI시대 교육정책 방향과 핵심 과제' 또한 발표된 바 있다. 핵심은 2025년을 기점으로 각급 학교에 AI 정보교육을 고도화해 나간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시간이 지날수록 일선 학교 현장에서도 인공지능 교육의 필요가 급증하게 된다. 하지만 정보의 홍수 속에 하루가 다르게 추가되는 내용을 모두 습득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챗봇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공지능을 학습하는 ‘에이아이런’을 개발한 단비아이엔씨는,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에이아이런 레터’를 런칭했다.

단비아이엔씨 서문길 대표는 “국가경쟁력 함양을 위해 인공지능 교육은 반드시 공교육의 영역에서, 초등학교 때부터 정보격차 없이 진행돼야 한다. 초등생 학부모의 한 사람으로서 일선 교사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뉴스레터를 런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뉴스레터 보기, 신규 구독신청은 에이아이런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