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G-AEP 과정 제3기 입학식 거행
상태바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G-AEP 과정 제3기 입학식 거행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6.0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G-AEP 과정 제3기 입학식 단체사진. 출처:미래경제뉴스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원장 김경환)은 6월 2일 NOVOTEL 앰배서더 수원에서 '글로벌최고기업가정신과정(Global Advanced Entrepreneurship program, 이하 G-AEP) 제3기 입학식을 거행했다.

입학식에는 김경환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장을 비롯해 신현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 정해진 킹고스프링 대표이사, 정연용 G-AEP 1기 원우회장, 정연삼 G-AEP 2기 원우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G-AEP 과정은 벤처기업과 기술중소기업, 스타트업의 최고 경영자 및 임원 등을 대상으로 창업과 성장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배양하여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성균관대가 자체 구축한 투자지원 시스템, 기술창업 지도, IR/투자유치,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등 최적의 Startup Solution을 제공하는 과정이다.

교육은 6월부터 12월까지 20주간 진행되며 커리큘럼은 스타트업 실무/역량 과정, 투자유치 역량강화 과정, 팀빌딩/조직문화 과정과 특강 및 IR 투자 실전 등으로 구성되었다.

입학생들은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최고경영자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 기업의 경영혁신과 성공 전략, 브랜드 개발과 마케팅, 조직문화에 대한 이해와 리더십 등 CEO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적 지식을 확보하고 다양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김경환 글로벌창업대학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스타트업의 어려움이 자금 문제만이 아니라 마케팅, 해외시장 개척, ESG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다. G-AEP 과정은 이러한 어려움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글로벌 Startup Solution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프로그램이다.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이 8년간 수행하며 분석한 스타트업의 문제점을 실질적으로 해결하고 도움이 되도록 커리큘럼을 작성했다."면서,

"교육과 함께 성균관대학교를 중심으로 한 선후배가 연결되는 외연적 네트워크도 사업 성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본다. 교육은 교육대로 하면서 훌륭한 네트워킹의 기회도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