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서울기술교육센터-(사)시니어벤처협회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대한상의 서울기술교육센터-(사)시니어벤처협회 업무 협약 체결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06.0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및 중장년 취·창업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와 (사)시니어벤처협회는 6월 1일(화) 서울 화곡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에서 청년 및 중장년 취·창 업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제단체인 대한상공 회의소의 교육 기관으로 끊임없이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응하고, 산업현장 수 요 중심의 교육훈련을 실시, 청년실업 해소 및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등을 위 해 교육 훈련 등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사)시니어벤처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제 2017-7호 설립인가의 사단법인으로 시니어(만40세 이상)의 창업 진흥 및 창업교육, 재취업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시니어 창업가 및 전문가 인력양성을 하고, 이에 따라 개인 및 국 가경제의 발전 및 부흥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협회는 민간자격증 등록하여 시니어라이프코칭전문가, 시니어생애설계전문가, 시니어 재취업전문가, 시니어 창업지도사, 퇴직설계컨설턴트, 시니어개인투자조합전문가의 자격증도 운영 및 발급도 실시하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상호 협력을 통해 
1. 청년 및 중장년의 취·창업에 필요한 과정 개발 및 운영
2. 청년 및 중장년의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HR협력사업 추진
3. 기업 특강, 멘토링, 프로젝트 참여, 채용연계 지원 등 서울센터 과정운영 참여 및 지원 등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 배출을 위해 협력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의 이무상 센터장, 최민아 능력개발처장, 박은경 HR혁신사업팀장과 시니어벤처협회에서는 신향숙 회장, 김미양 부회장, 이규성 사무총장, 노은희 이사, 황정현 사무국장이 참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