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8 19:46 (금)
머니브레인 “비대면바우처 사업 수혜, 시리즈 B 투자 초읽기”
상태바
머니브레인 “비대면바우처 사업 수혜, 시리즈 B 투자 초읽기”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5.2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매출이 급증한 머니브레인, 벤처캐피탈(VC) 러브콜
인터뷰 중인 장세영 대표. 출처:머니브레인
인터뷰 중인 장세영 대표. 출처:머니브레인

머니브레인(대표 장세영)은 71억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이어 500억 시리즈 B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2016년 챗봇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으로 AI 아나운서, AI 키오스크, AI 스튜디오 등 인공지능 사업 기반을 넓혀가고 있는 머니브레인은 최근 매출이 급증했으며 기술력과 사업의 성장성을 인정받아 벤처캐피탈(VC)로부터 러브콜을 받았다.

머니브레인은 실제 모델의 음성과 영상 데이터를 교육하는 고도의 딥러닝 기반 영상 합성 기술을 이용해 인간과 가장 비슷한 대화를 구사하는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인공지능과 무제한으로 영어대화가 가능한 스픽나우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영상 합성 솔루션과 챗봇 기술을 결합해 AI 키오스크 상담원을 탄생시킨 바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K-비대면바우처 사업을 통한 매출 증가도 예상돼 주목을 받았다.

머니브레인이 운영하는 스픽나우는 AI 튜터와 무제한 영어 회화 수업을 지원하는 영어교육 앱이다. 비대면바우처 에듀테크 항목에 속해 있으며 콘텐츠 내장형 아이패드를 제공한다. 최근 코로나를 맞아 비대면 교육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비대면바우처 매출로 이어졌다.

또한 머니브레인의 ‘AI 키오스크’도 매출이 증가했다. AI 키오스크는 음성영상 합성,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등을 융합한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돼 실제 사람과 유사한 수준의 상담 및 안내 서비스가 가능한 키오스크 상품이다. 마치 사람과 대화하는 듯한 자연스러운 상담 및 안내를 제공한다.

더불어 머니브레인은 딥러닝 기반 영상합성, 음성합성 원천기술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대화형 인공지능 분야에서 글로벌 3대 기술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머니브레인은 AI 키오스크에 그치지 않고 AI 아나운서(앵커), AI 튜터, AI 변호사, AI 쇼핑, AI 사이니지, AI 화상상담, AI 컨시어지, AI 쇼호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신규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브레인 장세영 대표는 “머니브레인이 보유한 기술을 활용해 방송, 앱, 키오스크 등 다양한 신규 사업 모델을 고려하고 있다”며 “이러한 인공지능 영상합성 기술은 다양한 분야의 산업군에서 활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브레인 개요

머니브레인은 딥러닝 기술과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머니브레인의 딥러닝 기술은 자연어분석, 음성 및 영상을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기술을 통해 AI 영어회화, AI 가상모델과 같은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