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영농을 위한 항공 직파 연시회
상태바
스마트 영농을 위한 항공 직파 연시회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5.2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나주시 소재 ㈜에스엠소프트社 드론팜을 활용한 항공 직파 연시회 개최

(주)에스엠소프트가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드론팜(20리터급)을 이용하여 비료, 농약, 볍씨 등을 살포, 방제하는 연시회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사진:에스엠소프트

무안군은 지난 5월 25일 개최한 연시회에서 에스엠소프트社의 드론팜을 이용한 비료, 농약, 볍씨의 항공 직파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운남면 동암리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농업인과 농협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쌀 생산비 절감을 위한 연시회를 열었다.

드론을 활용한 항공 직파는 경운과 정지작업을 한 뒤에 논에 싹 틔운 볍씨를 바로 뿌려서 모를 기르기 때문에 기계이앙에 필요한 모판에서 모를 기르는 육묘 과정이 따로 필요 없다.

무안군에서는 작년에 처음으로 포장을 조성해 시범재배를 실시했다.

무안읍에 전라도 및 광주 총판을 둔 에스엠소프트社는 이번 연시회에서 드론팜을 이용한 항공 직파 외 비료, 농약의 항공 살포를 선보였다.

사진:에스엠소프트

이날 연시회에 참석한 정기호 농가는 “벼 직파재배를 오랫동안 해왔지만 드론을 이용한 벼 직파과정을 실제로 보니 일손이 크게 절감될 것 같다”며 “드론 직파재배가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스엠소프트에서는 이번에 선보인 20리터급 드론팜 외에 향후 활용할 30리터급 드론, 무인헬기 등도 전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에스엠소프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