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8 19:46 (금)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개발 11개 과제 지원
상태바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개발 11개 과제 지원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1.05.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기술 기반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개발사업 하반기 과제 모집(5.26~6.25)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 생산성 향상, 신사업 창출 등을 이끌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개발 지원
총 11개 과제를 선정해 기업당 최대 5억원(2년간) 지원
사진:Pixabay
사진:Pixabay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도울 ‘스마트서비스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개발사업'의 하반기 지원과제를 5월 26일(수)부터 6월 25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서비스 분야 생산성 제고와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새로운 고객과 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증강현실(AR)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중소기업 전용의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4개 과제를 선정해 지원하는 상반기(1차)에는 총 347개 과제가 신청해(경쟁률 약 15:1) 기업들이 높은 관심을 보인 바 있으며,

①기업 내부서비스 혁신을 위해 가상현실(VR)을 활용해 가상 사무실을 구성하고 사용자 아바타를 통해 의사소통과 협업 등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

②세차, 세탁 등 동네 소상공인들의 정기구독 주문‧결제, 이익분배를 지원하는 스마트 계약 솔루션 등이 선정됐다.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유형의 과제를 발굴해 지원하기 위해,

특정 기업들의 현장 수요에 기반하는 수요기업 매칭형, 서비스 중소기업이 범용으로 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공급기업 단독형, 다수 공급기업 간 기술 융합을 통한 협업개발을 지원하는 컨소시엄형으로 구분해 모집할 계획이다.

총 11개 과제를 선정해 수요기업 매칭형과 공급기업 단독형은 과제당 5억원까지, 컨소시엄형 과제는 ‘참여기업수(최대 3개)x5억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2년간)

이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6월 7일(월)부터 6월 25일(금)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