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8 19:46 (금)
문화도시 원주 「36.5도시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상태바
문화도시 원주 「36.5도시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5.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제작·프로그램 운영, 2개 분야 10팀 모집
기획·운영비 350만 원 및 프로젝트 통합 홍보 지원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제현수)는 2021년 지역문화자원 개발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도시민 일상 활력 「36.5도시 프로젝트」 참여자를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일상에 새로움을 더하는 재미있는 기획 프로젝트 지원을 통해 시민이 참여하는 문화 활동의 영역을 넓히고 도시와 시민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이다.

콘텐츠 제작과 프로그램 운영 2개 분야로 나눠 총 10팀을 모집하며, 소재 및 주제에 대한 제한은 없다.

선정되면 기획·운영비 350만원과 프로젝트 통합 홍보를 지원한다.

또한, 지역에서 지속적인 관계를 맺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네트워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오는 7월부터 9월 말까지 운영하며, 이 기간 시민공유플랫폼 ‘원주롭다’를 통해 팀별 활동 과정을 공유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 총 7번의 사업설명회가 진행되며, 인터넷 포털 사이트(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관계자는 “올해 초 진행한 지역문화자원개발 시범사업으로 목공 클래스, 사진 굿즈 만들기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 주도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원주시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방식과 시민문화자원 역량에 대한 가능성을 보았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문화도시 원주’가 시민과 함께 문화적 활동 동력을 만드는 방식을 전달하고, 더 나아가 일상에서 쉽게 마주할 수 있도록 시민과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민공유 플랫폼 ‘원주롭다’(www.원주롭다.kr) 또는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