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8 19:46 (금)
농축산식품 FTA 법제 활용 수출전문가 교육 개강
상태바
농축산식품 FTA 법제 활용 수출전문가 교육 개강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05.20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국 FTA 산업협회 제공
사진: 한국 FTA 산업협회 제공

사)한국FTA산업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으로 ‘농축산식품 FTA 법제 활용 수출전문가’ 양성 교육을 개강했다고 5월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축산식품 무역 거래요인과 FTA 법제와의 인과성을 분석하고 활용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양성 교육은 7월 18일까지 약 3개월간 100시간의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실시간 화상으로 실시하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나 비대면 수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교육을 통해 양성된 전문가들은 농축산 FTA 활용 수출 지원기관 등의 수출 전문인력으로 활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농축산식품 수출기업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국가별, 품목별 FTA 법제 분석전문가를 양성하여 FTA 활용 수출을 통한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과학적 데이터 산출을 기반으로 수익 창출을 지원할 전문인력으로 활동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FTA를 활용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무역 경험이 풍부한 인력들을 FTA를 활용한 농축산식품 수출전문가로 양성하여 농축산식품 분야 수출 전문인력의 절대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농축산식품 FTA 법제 활용 수출 전문인력으로 재탄생시킴으로써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