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농업용드론 전용 판매금융 대출 상품 출시
상태바
국내 최초 농업용드론 전용 판매금융 대출 상품 출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5.12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북부농협·(주)에스엠소프트, "농업용드론 판매금융 대출지원“
왼쪽부터 에스엠소프트 박영임 대표이사와 보성북부농협 채희정 조합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에스엠소프트

전남 보성북부농협은  5월 12일 농업용드론 전문기업인  ㈜에스엠소프트와 ’농업용 드론 판매금융에 관한 대출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성북부농협과 ㈜에스엠소프트가 상호협력하여 신속한 금융지원을 통해 농민들에게 농업용 드론을 보급함으로써 영농의 기계화와 효율성 제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에스엠소프트는 무인항공기 연구개발을 통해 산업용/농업용 무인기 제작, 산업용 무인기 임무 체계 개발 및 연구용역 수행, 인공지능 자율비행 기술 개발, 지상 관제 시스템 등을 주력으로 4차산업의 하늘 위 혁명과 세계 무인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4월 27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입회하에 국내 최초로 전기동력을 이용한 무인헬기로 50.7km, 최대비행속도 130km/h를 비행하는데 성공한 바 있는 차별화된 기술 기업이다. 

에스엠소프트 관계자는 "인증이 완료된 안전한 제품, 신속한 AS와 경제적인 유지보수비용 등의 장점으로 전라지역 뿐만아니라  내년에는 전국적인 판매망을 형성 할 예정이고, 이와 더불어 보성북부농협과의 이번 협약으로 전용대출상품을 통해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농업용 드론 판매가 가능해 졌고 농민들은 지자체 보조사업이 아니라도 쉽게 드론구매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