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글로벌 창업대학원 2021년 춘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성균관대 글로벌 창업대학원 2021년 춘계학술대회 개최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05.1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5일 자연과학캠퍼스 산학협력센터에서 온/오프라인 병행방식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원장 김경환)이 5월 15일 산학협력센터에서 2021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이번 학술대회는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한다. 

이번 행사는 ▲대학원장 인사말 ▲SFEP성과발표 ▲춘계학술 발표 ▲스승의 날 행사 ▲창업 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 등으로 진행된다. 

SFEP(SKKU Field Experience Program)은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의 독창적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실제로 기업들이 겪는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컨설팅과정을 통해 문제해결 및 의사결정능력을 배양한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를 통해 그간의 진행내용과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형 컨설턴트의 방향성을 모색한다. 

춘계학술발표는 총 4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연구를 마다하지 않았던 창업인재들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창업 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는 재학생들이 보유한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나누고 실현가능성을 검증하는 행사로 학기별로 개최한다. ▲창업 아이템에 대한 문제인식 ▲실현가능성 ▲성장전략 ▲팀구성 등으로 평가하며 입상자에게는 장학혜택이 돌아간다. 15일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수진과 재학생 모두가 참여해 온라인투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글로벌창업대학원생은 5월 11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첨부해 구글폼으로 접수하면 된다.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김경환’원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상황에서도 도전적인 연구와 창업에 대한 의지를 보여준 재학생들의 성과를 나누고 독려하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