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2 19:42 (수)
㈜강쎈, ㈜이지원과 함께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강쎈, ㈜이지원과 함께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업무협약(MOU) 체결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5.03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강달철 강쎈 대표와 이지원 박정우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왼쪽부터 강달철 강쎈 대표와 이지원 박정우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액셀러레이터 ㈜강쎈(대표 강달철)과 교육 전문기업 ㈜이지원(대표 박정우)이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창업환경에 처해있는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돕고자 액셀러레이터 ㈜강쎈과 교육전문기관 ㈜이지원이 함께 뭉쳐서 홍보 및 마케팅 지원과 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업무협약 체결과 동시에 공동사업 추진을 하기로 하였다. 양사는 보유한 온라인디지털마케팅 서비스를 기반으로 홍보마케팅, 전문가양성 등을 함으로써 어려움이 있는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 재래시장 등 소상공인들에게 제품 및 서비스 노출하고,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도 본 사업을 추진하려고 한다.

코로나19로 산업환경이 변화면서 비대면, 언택트, 온라인 등으로 사업전환과 마케팅을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속에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은 제품 및 서비스, 기술개발을 했음에도 홍보마케팅 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가 많으며, 소상공인들도 매장 및 상품 홍보를 못하거나 잘 몰라서 매출과 고객 감소 등의 힘든 나날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이에 집체형 이론 중심의 마케팅 교육이 아니라, 서비스 툴을 가지고 실전형으로 소상공인들의 매장, 스타트업 제품과 서비스, 중소기업 제품과 기술 등을 온라인상에서 자유롭게 홍보 및 노출하는 마케팅으로 그 효과를 극대화하려고 하는 것이다. 마케팅 전공을 하지 않았어도 서비스 툴 사용법 교육과 실전형 실습을 통하여 충분히 마케팅을 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교육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 은퇴 및 퇴직자, 청년 등에게는 일자리 및 고용창출의 기회가 될 수도 있는 측면도 가지고 있다.

㈜이지원 박정우 대표는 “안산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조성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위한 마케팅 지원과 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통하여 일자리 창출과 고용창출 등을 할 수 있는 만큼, 액셀러레이터 ㈜강쎈과 함께 (예비)창업자, 대학생,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의 창업지원과 교육, 콘텐츠 제작 및 개발, HRD 등에서 상생하여 좋은 성과와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원은 수년간 대학생 창업 온-오프라인 교육, 창업 프로그램 운영 및 콘텐츠 개발, 자체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온라인 콘텐츠 제공, 강사양성과정 등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관이다.

액셀러레이터사인 ㈜강쎈의 강달철 대표는 “그간의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볼 때 가장 어려운 것이 홍보 및 마케팅이었기에 이번에 소상공인,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마케팅 지원을 하고 교육전문기관 (주)이지원과 함께 좋은 성공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강쎈은 안산에 창업공간 기반으로 발굴된 우수한 스타트업에 대하여 시드투자 및 창업보육, 전문가 멘토링, 사업연계 등 측면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안산지역을 기반으로 민간중심의 스타트업 창업지원 및 액셀러레이팅을 위해 분야별, 사업단계별로 제휴 협력기관등과 함께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통한 선순환 창업생태계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