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2 19:42 (수)
안산시, 제5기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 모집
상태바
안산시, 제5기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 모집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4.2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0일까지 안산시 홈페이지 및 블로그 통해 이메일 신청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5월 10일까지 안산시 정책 공유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제5기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 18명을 모집한다고 4월 20일 밝혔다.

시민기자단은 블로그 작성 및 SNS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야 하며 안산시에 거주하거나, 안산시에 생활권을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안산시 관광명소, 축제·행사·정책 등 다양한 시정정보 취재 및 콘텐츠 제작부터, 시민공감형 콘텐츠 발굴까지 담당하며, 이를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SNS 매체로 알리며 우리시 알리미 역할을 수행한다.

안산시 SNS 시민기자 희망자는 안산시청 홈페이지 및 안산시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ktg310@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35점), 원고심사(65점) 후 합산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해 다음달 20일 안산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안산시 SNS 시민기자로 선정되면 오는 6월부터 2년간 시정정보 제공, 기자증 발급 등 취재 편의가 제공되며, 활동실적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 지급 및 우수 활동 기자에게는 시장 표창이 수여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정보전달 매체의 발달과 함께 시민과의 공감·소통이 중요시되는 시기에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