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문화예술 알릴 온라인 서포터즈「서울문화메이트」제1기 모집
상태바
서울의 문화예술 알릴 온라인 서포터즈「서울문화메이트」제1기 모집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03.2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6일(금)~4월 9일(금) 2주간 모집
디자인·영상 콘텐츠 제작하고, SNS·블로그·유튜브 운영하는 누구나 지원가능
문화시설, 문화행사 등 월별 주제에 맞는 콘텐츠 월 1회 이상 제작·게재 예정
위촉장 수여, 소정의 활동비 지원, 문화예술 행사참여 등 인센티브 제공

서울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서울의 문화예술을 홍보하는 온라인 서포터즈인 ‘서울문화메이트’ 제1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3월 26일(금)부터 4월 9일(금)까지이며, 총 20인이 선발되어 5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서울문화메이트’는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이 있고 SNS·블로그·유튜브 등 개인매체를 보유한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2,000명 이상이 구독하거나 일평균방문자 1,000명 이상인 매체를 운영하면 선발심사 시 가점을 받으며, 사진·디자인·영상 등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경우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또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서포터즈는 문화시설 및 행사, 문화정책 등 월별 1회의 주제(미션)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서포터즈 개인 매체, 서울시 홈페이지 및 문화본부 SNS, e-뉴스레터 형태로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널리 소개된다.

‘서울문화메이트’에게는 위촉장 및 수료증이 수여되며, 본부 문화사업(공연, 전시, 행사 등)에 초청받거나 문화시설을 탐방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매월 콘텐츠 발행시 활동비가 지원되며 활동 시간은 봉사 시간으로 인정된다.

참가신청은 담당자 이메일(riverkhg@seoul.go.kr)로 지원서와 포트폴리오(제출시 우대)를 보내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소식 내 고시‧공고(www.seoul.go.kr) 또는 ‘내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mediahub.seoul.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문화메이트’ 선발 결과는 4월 16일(금) 유선 또는 메일로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서울문화메이트’ 모집과 관련된 사항은 서울시 문화정책과(☎02-2133-2515)로 문의하면 된다.

백운석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서울문화메이트’는 서울의 다채로운 문화자원을 발굴하여 시민들의 문 앞까지 배달하는 문화 특파원”이라며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이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