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게임·애니메이션·VR의 이해' 출간
상태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게임·애니메이션·VR의 이해' 출간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03.2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이 '게임·애니메이션·VR의 이해'를 펴냈다.

4차산업혁명과 함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가 앞당겨지고 문명의 교체가 이루어지면서 그 핵심에 디지털 기술이 부각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게임, 애니메이션, VR 등이 디지털 문화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핵심으로 등장하고 있다.

본 도서는 이 세 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각 미디어의 역사적·이론적 측면과 기획·제작 측면을 살피고 있다. 이 책을 학습함으로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와 관련된 미디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내용은 4부로 나뉘어 1부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서 게임·애니메이션 및 VR'에 대해 고찰하고, 2부에서는 게임에 대한 이해와 개발 방법, 산업의 트렌드 등을 담았다. 3부에서는 VR의 이해와 실감콘텐츠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4부에서는 애니메이션의 제작 방식 및 산업 현황 등에 대한 폭넓은 정보와 노하우를 담아냈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다룬 미디어영상학 전문서적으로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등 미디어영상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위해 김옥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수와 김홍석 (주)스토익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최인호 (주)디캐릭 대표이사 3인이 공동 집필했다.

'게임·애니메이션·VR의 이해'는 다음, YES24, 인터파크, 탑북 등에서 주문하여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