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2021년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1.03.0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경제 활성화, 공공문제 해결, 업무 혁신 등을 위해 인공지능(AI)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스마트서비스 도입 지원
150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당 최대 6,000만원(50% 이내) 지원
사진:Pixabay
사진:Pixabay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솔루션 구축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3월 10일(수)부터 4월 9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은 중소기업들이 서비스 분야에서 생산성을 제고하고 상품 고부가가치화 등을 통해 새로운 고객과 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나 인공지능(AI)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활용을 지원해 주기 위해 지난해 신설된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151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의 사업 전환(온라인 의료·헬스·교육 등), 공공문제 해결, 업무 자동화나 물류·고객관리 효율화 등 대내외 업무 혁신 등을 위한 솔루션 구축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에도 작년과 비슷한 규모의 기업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으로 특히 코로나19 지속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비대면·디지털화로의 전환 필요성이 더욱 커짐에 따라 이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혁신 과제들을 집중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 지원기업 150개사, 기업당 최대 6,000만원(총사업비의 50% 이내) 지원

또한 올해부터는 기업의 디지털 수준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 구축을 위해 사업 기획 단계에서 기업의 디지털 인프라·역량 진단,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위한 전문가 사전진단·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축된 솔루션의 활용도 제고를 위해 사업종료 후에는 정기적으로 활용상황과 성과를 점검하는 등 사전·사후 관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솔루션 공급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자체 개발·구축 역량 보유기업은 단독참여 가능)해 4월 9일(금)까지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관리시스템(https://www.smb-service.kr)에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