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0 14:54 (화)
경기도, 삼성전자 보유 특허 200건 무상 양도 받을 중소·벤처기업 모집
상태바
경기도, 삼성전자 보유 특허 200건 무상 양도 받을 중소·벤처기업 모집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1.03.0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보유 중인 특허 200건 지분 전부 무상 양도
3월5일부터 4월9일까지 경기도청 및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게시공고 확인 가능
공고일 기준 경기도에 본사 또는 연구소 등이 있는 중소·벤처기업 대상
기술이전(양도)를 통한 도 내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대기업-중소기업 상생협력 도모
출처:삼성전자 홈페이지
출처:삼성전자 홈페이지

경기도와 재단법인 경기테크노파크는 삼성전자가 보유 중인 특허 200건의 지분을 무상으로 양도받을 도내 중소·벤처기업 200개를 모집한다고 3월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1년도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으로 대기업이 보유한 미활용 특허를 중소·벤처기업으로 이전해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경쟁력을 높이고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나눔 대상 특허기술은 ‘얼굴인식장치 및 그 제어방법’, ‘반도체 웨이퍼 분석 시스템’ 등 가전, 디스플레이, 모바일기기, 반도체 등 7개 분야 총 200건이다. 무상으로 권리가 양도되지만 권리이전 등록료와 행정경비 등은 양도 받는 기업이 부담해야 한다. 각 특허권의 권리만료일은 2022년~2032년으로 만료일이 지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특허권이 개방된다.

경기테크노파크는 1개 특허에 1개 기업을 매칭해줄 계획으로, 신청기업의 핵심기술 능력과 사업화능력을 심사해 5월 중 양도기업 확정 및 소유권을 이전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 기업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준비해 5일부터 다음달 9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이메일(techfree@gtp.or.kr)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이번 삼성전자 보유 특허 무상양도는 지난해 12월 30일 ‘경기도-삼성전자(주) 상생협력 추진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하는 사업이다. 당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김현석 삼성전자(주) 대표이사는 2021~2022년 2년간 ▲스마트한 작업환경 조성 ▲우수기술 공유마당 조성 ▲우수기업 판로개척 지원 등 3개 분야 총 7개 사업에 209억7,2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최서용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이번 사업은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대기업의 선별된 우수기술을 이전함으로써 기술에 대한 코칭 및 컨설팅도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삼성전자가 보유한 특허와 경험, 역량 등이 도내 중소․벤처기업에게 이전되어 상생․공존하는 경제 생태계가 유지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과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tp.or.kr) 일반공고란 또는 경기기술마켓 홈페이지(http://ggtech.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