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3 08:23 (수)
경기 창업공모, 유망 아이디어 보유 예비·초기 창업가 찾는다
상태바
경기 창업공모, 유망 아이디어 보유 예비·초기 창업가 찾는다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1.02.22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까지 우수 기술 및 지식산업형 아이템 보유 (예비)창업기업 모집
입상팀에 시상금(총 1억1,500만원) 및 각종 인센티브 제공
특례보증 혜택, 멘토링 및 데모데이 등 액셀러레이팅 지원
올해 보다 공정한 경연을 위해 리그 분리, 여성·장애인 등 가산점 제도 등 마련
사진:미래경제뉴스
사진:미래경제뉴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21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에 참가할 예비·초기창업자를 오는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는 우수한 사업화 과제를 보유한 예비 창업가와 창업 3년 이내 초기 창업가를 육성·지원하기 위해 민선7기 경기도가 과거 UP창조오디션을 개편해 2019년부터 시행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도내 시군과의 연계성 강화를 위해 시군 창업경진대회 입상자에 대해 서류심사를 면제하고, 우수 아이템에 대해서는 투자유치를 위한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특히 올해는 창업공모전의 공정성을 보다 높이고자 ‘예비창업자 리그’와 ‘창업리그’로 구분해 진행된다.

예산·본선대회까지는 분리 경쟁해 각 리그 당 15개 팀 내외를 선발하고, 10월 열릴 결선대회는 통합 경쟁으로 최종 대상 1개팀, 최우수상 2개팀, 우수상 2개팀, 장려상 5개팀 총 10개 입상팀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여성·장애인·사회적기업 등에 대한 가산점 제도를 마련했다. 심사위원 선정기준도 대폭 강화해 심사의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총 상금은 1억1,500만 원으로, 최종 입상자에게는 시상금 외에도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입주 시 가점, 특례보증 혜택 등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지원 사업에 대한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본선 이상 진출 30개 팀에게는 4개월간 멘토링, 데모데이 등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통한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창업공모전의 참가 대상은 우수 기술 및 지식산업형 아이템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가와 창업 3년 이내의 창업기업이다.

참가 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 접속, 「주요지원사업」에서 ‘2021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을 선택하고 3월 31일까지 참가신청서를 비롯한 각종 제출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업로드)하면 된다.

박상덕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올해 변화된 창업공모전을 통해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보다 더 성장함으로써 경기도 창업생태계가 한층 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 이지비즈(www.egbiz.or.kr)을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벤처기반팀(031-259-6094)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