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 무인기산업학과, 세계 최고 수준의 드론운용 전문가 육성한다
상태바
극동대학교 무인기산업학과, 세계 최고 수준의 드론운용 전문가 육성한다
  • 권희춘 대기자
  • 승인 2021.01.07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대학 특성화로 기업에 필요한 인재양성 강점 보유
공학적 지식과 창의성 겸비한 융합형 드론전문가에 특화

2021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이 시작된 가운데 4차산업혁명 기술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 드론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드론운용 전문가'를 육성하는 극동대학교 무인기산업학과가 관심을 끌고 있다.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혁신형 실용대학'을 비전으로 창의적인 전문 실용인재를 양성하며, 미래지향적 교육과정 운영과 파격적인 교수 지원, 극동 교육질 토털관리체계 도입 등 교육 분야에서 주체적인 혁신을 이루어가는 미래형 대학이다.

특히 극동대는 항공운항학과, 항공정비학과, 항공운항서비스학과, 무인기산업학과로 구성된 항공대학이 특화돼 있어 글로벌 대학으로의 꿈을 실현해가고 있다.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조종자 전문교육기관과 항공정비사과정에 대한 전문교육기관으로도 지정을 받았다.

특히 급격한 성장세를 예고하고 있는 무인기(드론) 산업분야의 주역이 될 드론운용 전문가 양성에 최적의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미래의 모빌리티 산업의 주인공을 맞이하는 중이다.

극동대학교 무인기산업학과 학생들이 기업현장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출처:극동대학교

 공학적 지식과 창의성 겸비한 융합형 드론전문가 집중 육성

극동대학교 무인기산업학과의 교육은 군 사관학교식 교육으로 알려져 있다. 1학년 1학기에 기본적으로 조종자격에 관한 교육을 완료한다. 이후 드론 산업에 필요한 내용에 대해 깊이 있는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대한민국 드론산업발전 로드맵과 연계하여 무인항공기 산업분야를 개척할 수 있는 창의적 역량을 위해 드론측량, 드론맵핑, 드론시설물관리, 공간정보, 비가시권의 국방 및 경찰 영상관련 분야, 방역 등의 체험을 포함하고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1인미디어 활동과 유튜브 운용능력 함양을 위해 미디어스마트학과와 연계하여 연계전공까지 이수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졸업 후 기계, 전자, 항법, 통신 등 활용분야 별 특수장비 부품들을 바로 취급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에 대한 학습을 강화하고 향후 중요 산업분야로 성장할 안티드론 분야까지 교육과정에 포함하여 총체적인 드론산업 분야의 학습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졸업 후 취업 및 진로 개척에도 만전

극동대 무인기산업학과에는 드론산업협회나 관련 업계에서도 미래의 실무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최적의 커리큘럼이라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많은 협업을 제안하고 있다.

실재 드론을 활용하는 기업인 (주)네온테크, (주)그린광학, 수산그룹, (주)새싹하늘, (주)유콘시스템 등 다수의 기업체를 비롯하여 경찰·소방, 육군·공군 등 기관과의 협력관계도 긴밀히 유지하면서 국제적으로 인증된 체계적 교육과정 운영으로 핵심 인재를 양성해 졸업 후 관련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만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수산그룹과 산업용 드론 개발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출처:극동대학교
수산그룹과 산업용 드론 개발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출처:극동대학교

특히 수산그룹과는 수산그룹이 베트남에 건립한 태양광발전소 유지 관리에 첨단 드론을 활용하기 위한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협업을 통해 특수목적용 산업드론을 운용할 수 있는 멀티실무능력의 전문가를 양성하며 글로벌 진출에도 함께 나서기로 했다.

극동대 무인기산업학과는 비단 기업체의 취업만이 아니라 드론을 운영하는 다양한 공공기관 및 협회, 다양한 분야에서의 창업과 전문 교육가로도 진출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역량을 배양하고 있다.  

1월 11일까지 정시모집 원서 접수

극동대학교 무인기산업학과의 원서접수는 2021년 1월 7일(목)~11일(월) 17:00시까지 인터넷으로 진행하며,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해당 학과는 정시 <나군>에 속해 있다.

무인기산업학과 최재동 학과장은 "극동대학교의 특화된 강점을 살려 졸업 후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이 우수한 융합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드론운용 기업과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필요한 인재를 적시에 매칭하여 100% 취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드론운용 기업체의 인력 수요조사를 통해 필요한 인력이 있다면 해당 기업의 인재를 강사로 초빙하여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기업체에서 실습도 하고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여 졸업생의 진로를 열어주고, 경찰·국방 등 기관이나 협회, 연구기관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많은 관심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