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론진흥원, 드론운용 특강...취업, 창업 준비부터 취미분야까지
상태바
한국드론진흥원, 드론운용 특강...취업, 창업 준비부터 취미분야까지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1.04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3일~24일 한국드론진흥원 강의실 및 실습장
한국드론진흥원 곽재우 이사장. 사진:미래경제뉴스
한국드론진흥원 곽재우 이사장. 사진:미래경제뉴스

(협)한국드론진흥원은 2021년 바뀌는 드론자격증 제도를 분석, 안내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드론운용 특강'을 준비했다.

오는 1월 23일(토)~24일(일)까지 서울시 강서구에 소재한 한국드론진흥원 강의실과 인천광역시 계양구의 한국드론진흥원 실습장에서 진행된다. 

특강의 교육과정은 ▷2021년도 바뀌는 자격증 제도 ▷드론 산업분야 현황 ▷디지털 영상 촬영 테크닉 및 항공촬영 등이며 1월 23일은 오후 1시~5시까지 이론 특강이 진행되고, 1월 24일은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드론운용실습이 이루어진다.

한국방송카메라기자협회 국장 등을 역임한 동서울대학교 방송콘텐츠과 이정남 겸임교수가 '자격증제도'에 대해 강의하고, 전 KBS 보도영상국장 등을 역임한 건국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곽재우 겸임교수가 '디지털영상 제작 테크닉'을 강의한다.

드론촬영에 대한 실습은 전 KBS 항공촬영 감독/PD를 역임한 한국드론진흥원 채형원 이사가 담당한다. 

참가 대상은 드론 영상촬영 및 드론 사업 관련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비는 3만원이고, 드론촬영 실습시 중식을 제공한다.

코로나19 상황의 엄중함을 고려하여 소수의 적정 인원으로 우선 신청자 순으로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2021년의 드론 산업은 5G 통신과 인공지능(AI) 등 관련 기술의 발전과 함께 기술융합을 통한 4차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로 그 어느 때보다 차세대 성장동력으로의 기대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드론의 서비스 영역도 드론 물류배송, 드론택시, 스마트팜, 산업용 드론, 안티드론 등 그 영역을 크게 확대해가고 있다.

한국드론진흥원 곽재우 이사장은 "2021년부터는 드론국가자격증 제도에 자격 차등화가 생긴다. 변경되는 기준에 맞춰 이론과 실기까지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드론 관련 취업이나 창업자들에게 기회를 넓혀주고자 한다.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