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 후보자 공개 모집
상태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 후보자 공개 모집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0.12.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 21.~’21. 1. 4. 방문, 우편, 전자우편 등 개인 신청으로 후보자 접수
시간의 정원, 83.3
시간의 정원, 83.3ⅹ39.2cm, 장지에 분채 석채, 2008 김미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12월 21일(월)부터 2021년 1월 4일(월) 오후 6시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문예위)의 음악·무용·문화일반 분야의 위원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문화예술진흥법」 제20조에 따라 설치된 문예위는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문예위 위원들은 이러한 기관의 역할이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사업 기본계획 등의 수립·변경 등에 관한 사항, 위원회 운영계획의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한다.

문체부는 위원 후보자 추천과정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추천위원회(이하 추천위)를 구성했다. 추천위는 모집된 후보자 중에 서류심사와 인터뷰 심사를 통해 최종후보자 2배수를 문체부 장관에게 추천하게 된다. 추천 시에는 성별·연령 등을 고려해 위원 구성의 균형·대표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번 위원 후보자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개인은 방문이나 우편, 전자우편(khj1020@korea.kr) 등으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후보자 모집 및 위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누리집(http://www.mcst.go.kr)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최대한 많은 후보자들이 응모할 수 있도록 공모기간을 15일간으로 정했다.”라며, “코로나19 라는 현재의 위기뿐만 아니라 향후 변하게 될 정책환경에도 유연하게 대응하며 남 다른 통찰력으로 예술계를 지원할 수 있는 우수한 역량을 지닌 분들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문예위가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문화예술 전반의 목소리를 균형 있게 잘 대변할 수 있도록 여성·청년 등을 포함하여 성별, 연령에 상관 없이 다양한 분야의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