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경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 3일부터 1주일간 온라인 개최
상태바
제9회 ‘경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 3일부터 1주일간 온라인 개최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0.12.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일~9일까지 7일간 온라인으로 열려
평생교육 우수사례 홍보관, 전시관, 공연관과 경품 제공 퀴즈관, ‘2020 경기도
평생교육 이슈&트렌드’, ‘제4회 평생학습 골든벨’ 등 다양한 행사 준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제9회 경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경기도 평생학습 성과 공유의 장인 어울림 콘서트는 올해 9회째로 도내 31개 시·군 평생학습 기관과 관계자들이 참여해 ‘2020...회상’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에서는 경기도와 31개 시·군의 평생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홍보관,전시관, 공연관이 운영되며, 도민참여 이벤트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는 퀴즈관이 마련돼 있다. 이 밖에 ‘2020 경기도 평생교육 이슈&트렌드’, ‘제4회 평생학습 골든벨’ 등도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2020 경기도 평생교육 이슈&트렌드’에서는 경기도 평생학습의 주요성과를 다루는 「평생학습 Top10 뉴스」와 평생학습 전문가가 참여하는 「포커스인터뷰」가 진행될 예정이다. 평생학습 주요이슈를 선정하기 위해 ‘2020 경기도 평생교육 이슈&트렌드’ 설문조사도 진행되며, 결과는 콘서트 마지막날인 9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 <평생교육1번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 4번째를 맞는 평생학습 골든벨은 처음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골든벨은 평생교육 법 및 정책, 경기도 주요 정책, 경기도 및 31개 시군 평생학습 성과와 시사상식을 주제로 도내 평생학습 활동가와 학습자 등이 참여해 승부를 겨루게 된다.

이밖에도 경기 평생학습 어울림콘서트 페이지(https://www.facebook.com/gilltogether) 에서는 3일부터 7일까지 5일동안 ‘회상’을 주제로 다양한 추억거리를 소환하는 이벤트가 마련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품이 마련되어 있어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 이벤트가 준비돼 있는 이번 콘서트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