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8 09:03 (목)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G-AEP 과정 IR 데모데이 개최
상태바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G-AEP 과정 IR 데모데이 개최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0.11.2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5일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제2공학관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김경환 주임교수가 IR 데모데이 총평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원장 이준영)은 11월 25일 자연과학캠퍼스 제2공학관에서 GLOBAL-ADVANCED ENTREPRENEURSHIP PROGRAM(이하 G-AEP과정) 'IR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의 엄중함을 고려하여 철저한 방역과 함께 위생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G-AEP과정은 벤처기업, 기술중소기업, 스타트업의 최고 경영자 및 임원들을 위한 Full package Accelerating 혁신 프로그램으로 성균관대가 자체 구축한 스타트업 투자지원 시스템과 기술창업지도, IR/투자유치,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등 최적의 Startup Solution을 제공하고 있다.

IR 데모데이는 G-AEP 교육 과정 중 진행되는 IR 피칭 행사로 실제 액셀러레이터와 투자자가 참여하여 실전 경험 및 심사위원 피드백을 제공하며, IR 참여기업은 성균관대학교 액셀러레이터인 킹고스프링의 투자 재원을 활용한 시드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2019년 1기 G-AEP과정의 IR 데모데이에서는 2개의 기업이 킹고스프링 투자를 받았으며 '경기도 민간투자연계형 기술창업지원사업’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괄목할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2기 G-AEP과정의 IR 데모데이에서는 1부에서 원우들이 자신의 기업에 대한 간략한 소개의 시간을 가졌고 2부에서는 5개 기업이 IR에 참여했다.

웹툰 기획·제작사 스토리(대표 이광희)는 웹툰 작품의 글로벌 진출 비전과 IP 비즈니스에 대해 소개하고, 뷰티용품과 전기기기를 주력 생산하는 퓨리글로벌(대표 정연삼)은 코로나 시대 손씻기와 손 소독제 사용이 더욱 강조되는 상황에서 강력한 살균력과 안전성을 가진 미산성 차아염소산수(HOCl) 미스트의 출시에 대한 소개로 관심을 이끌었다.

'ICT 소형 디지털 락 시스템'을 선보인 플랫폼베이스(대표 김범수)는 신기술이 적용된 디지털실린더 네트워크 기능의 디지털키를 소개하며 '실린더 플랫폼기반 Locking Device'로 호평을 받았다.

반도체 및 2차전지 소재업체인 테크늄(대표 백용구)은 OLED와 2차전지, 바이오 소재 등 주력 제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2019년 7천만원의 매출이 코로나19 사태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2020년 21억원의 매출로 1000% 이상 매출신장을 기록한 이력으로 심사위원과 원우들의 감탄을 받았다.

무선 통신장비 제조업체인 디에이치디(대표 김기현)는 'AI 방식의 지능형 옥외 주차 솔루션'을 소개하며 고도의 보안 시설물 주차 최적화와 지능형 아파트 주차 솔루션의 기술력을 제시했다.

이번 IR 데모데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2~3개 기업은 킹고스프링의 기업 실사와 협의를 거쳐 초기투자를 받을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 

G-AEP 데모데이. 사진:미래경제뉴스

심사에 참여한 엔슬파트너스 임수택 대표는 "성장이 빠르고 대단한 기업들이 많아서 관심이  크다. 일부 기업은 액셀러레이터 투자를 넘어선 VC나 시리즈 B·C 투자를 받을 만큼 성장을 이루었다는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IR 피칭은 투자자의 입장에서 투자금을 어떻게 수익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지가 확실해야 한다. IR 내용을 좀더 보완하여 발표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했다.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김경환 주임교수는 "G-AEP 과정의 좋은 교육 내용에도 불구하고 여러 사정으로 기대만큼의 성과가 나지 못한 부분도 있는 것 같아 아쉬움이 있다. 킹고스프링이 후속으로 추가적인 액셀러레이팅을 지속하여 훌륭한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면 한다. 좋은 투자유치의 기회도 함께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