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11월 9일 최초로 온라인 개막
상태바
「2020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11월 9일 최초로 온라인 개막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11.09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균형 뉴딜전시관, 정책박람회 등 다채로운 온라인 행사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김사열)는 11월 9일(월)부터 12일(목)까지 나흘간,『2020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를 최초로 온라인 개최한다.

균형발전박람회는 2004년을 시작으로 해마다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역 박람회로서, 국가균형발전 비전과 정책을 논의하고 지역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이다.

금년은 코로나19 관련 상황을 감안하여 모든 행사는 박람회 홈페이지(www.koreabalance.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지역균형 뉴딜, 새로운 희망!”이라는 구호 아래,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안전망 강화와 함께 한국판 뉴딜의 핵심축인 지역균형 뉴딜 정책이 지역을 어떻게 바꾸어 가는지 소개하고자 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국회 시정연설에서 “한국판 뉴딜의 중심을 지역에 두어 모든 국민의 삶 속에서 체감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라고 한 바 있다.

이를 위해 17개 광역시·도와 청주시 등 지자체는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안전망 강화가 시민의 삶과 지역의 현장에서 어떻게 구체화될 수 있는지를 새롭고 다양한 시도와 실험을 통해 보여주었다.

또한, 정부와 지자체는 지역 경제의 혁신, 지역 주민의 삶의 질 개선 등 그간 지역균형 뉴딜 추진 노력 및 성과와 함께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 등을 국민 여러분과 공유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