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6 21:14 (월)
제로페이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월 20만원까지 혜택
상태바
제로페이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월 20만원까지 혜택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0.09.2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을 경영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25일 출시
월 200만원까지 10% 할인 구매… 자재 구매 비용 등 절감 기대
9월 25일부터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 구매할 수 있다. 출처:한국간편결제진흥원
9월 25일부터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 구매할 수 있다. 출처:한국간편결제진흥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25일부터 제로페이 가맹점 소상공인은 개인이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과 별개로 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매출이 급감하는 등 경영이 악화한 소상공인의 자재 구매 비용 절감과 전통시장 매출 확대를 위해 발행됐다.

제로페이 가맹점 소상공인은 10% 할인된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월 20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개인이 구매하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보다 월 할인 구매 한도가 두 배가량 높다.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보유 한도는 월 200만원으로 기존 개인이 구매하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통합 관리된다. 현재 개인 구매로 50만원의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보유하고 있는 소상공인은 150만원어치의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추가로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5000원권, 1만원권, 3만원 권, 5만원권, 10만원권 5가지 권종으로 발행되며 선물하기나 소상공인 본인의 가맹점에서 자가 결제할 수 없다.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 및 사용을 위해서는 제로페이 가맹이 선행돼야 한다. 제로페이 가맹 후 소상공인 인증 절차를 거쳐 가능하며 1개 사업자 번호당 1인만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다.

소상공인은 상품권 구입 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또 e경남몰,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몰, 놀장, 온누리굿데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상품권 사용이 가능해 소상공인의 편의 증대가 기대된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한 해 동안 어려움을 겪어온 소상공인은 10% 할인을 받아 자재를 구매할 수 있고, 역시 위기를 맞은 전통시장 상인들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 확대로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며 “제로페이의 목적이 소상공인 지원에 있는 만큼 이번 결제 서비스 운영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