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셔너리 아트팩토리, 캠퍼스케이와 베트남 라이선싱 사업협력 MOU 체결
상태바
픽셔너리 아트팩토리, 캠퍼스케이와 베트남 라이선싱 사업협력 MOU 체결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09.01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EROVER의 베트남 현지 사업 파트너스 발굴 및 라이선싱 대행업무에 상호 협력
신사업 추진에 따른 정보 공유와 업무 협력
왼쪽부터 이영기 캠퍼스케이 대표와 조규석 픽셔너리 아트팩토리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세계 최초 드론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픽셔너리 아트팩토리(대표 임보라미)와 베트남 진출기업의 현지화를 지원하는 (유)캠퍼스케이(대표 이영기)가 9월 1일 안산시 소재 강쎈에서 드론 애니메이션 'AEROVER(에어로버)' 베트남 라이선싱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픽셔너리 아트팩토리사가 보유한 에어로버의 베트남 현지 라이선싱 및 관련사업을 진행하고, 존경과 신뢰를 바탕으로 제반 사업 전개와 업무 분야에 있어 협력을 추구하기로 합의했다. 

픽셔너리 아트팩토리는 세계 최초로 '드론'을 소재로 한 TV 애니메이션 에어로버를 제작·공급한 업체다. 에어로버는 2018년부터 국내의 MBC와 챔프, 애니원, 애니박스, MBN 등을 통해 방영되었으며 최근에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아프리카 지역 등 해외 10여개 국가에 방영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특히 올해 베트남 미디어 회사인 BH Media와 에어로버 베트남 영상 배급 계약을 체결했고, BH Media는 지난 7월부터 구독자 815만명 규모의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 베트남 지역에 한하여 에어로버 방영서비스를 개시했다. 베트남 현지 유튜브 채널의 반응이 좋아 향후 베트남 라이선싱 및 부가사업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베트남 현지에서 방영되고 있는 AEROVER 애니메이션. 출처:픽셔너리 아트팩토리
베트남 현지에서 방영되고 있는 AEROVER 애니메이션. 출처:픽셔너리 아트팩토리

캠퍼스케이는 베트남 하노이에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공간 33실과 미팅룸, 교육세미나실, 코워킹 스페이스, 휴게실 등을 구비하고 베트남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공간 제공과 함께 베트남 현지의 문화와 제도, 산업의 이해, 베트남 언어, 비즈니스 전략, 베트남 기업 및 기관과의 네트워킹을 지원하며 '한베 비즈니스 셔틀'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베트남과의 교류가 이전보다 어려워짐에 따라 더욱 정밀한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인적 교류, 보육공간 상호 이용, 공동 프로젝트 제공 등 베트남 현지에서의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픽셔너리 아트팩토리 조규석 공동대표는 "베트남 콘텐츠 배급사인 BH Media와 에어로버 배급계약을 체결하고 현지에서 영상 서비스가 개시되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이에 발맞춰 캠퍼스케이가 AEROVER 베트남 사업의 좋은 동반자가 되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캠퍼스케이 이영기 대표는 "에어로버 콘텐츠에 관련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모색하고 현지의 능력있는 사업파트너와 네트워크를 형성하면서, 나아가 베트남의 유망한 대학에서 애니메이션 교육을 통해 향후 픽셔너리 아트팩토리의 콘텐츠 비즈니스가 더욱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