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벤처협회,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업무협력 협약체결
상태바
시니어벤처협회,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업무협력 협약체결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0.08.25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 시니어 창업 및 재취업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 추진
왼쪽부터 시니어벤처협회 신향숙 협회장과 김상웅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 부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시니어벤처협회
왼쪽부터 시니어벤처협회 신향숙 협회장과 김상웅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 부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시니어벤처협회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협회장 신향숙)는 8월 24일(월)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도은수)과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 스마트 컴퍼런스 룸에서 중장년 시니어 창업 및 재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기업CEO와 전문분야 리더들을 대상으로 미래사회에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경쟁력 강화 및 수준 높은 인적네트워크의 장으로 자리잡고 있는 ‘중부 GEC 최고위과정(Global Entrepreneur Club)’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로부터 퇴직 후에도 소득이나 보람있는 노후를 위해 ‘일’을 희망하는 신중년 시니어를 위한 ‘5060 경기도 생활기술학교’와 경기도교육청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개척 역량을 위한 학생중심 교육프로그램인 ‘경기 꿈의 대학’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시니어벤처협회 신향숙 협회장은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협력 및 공동사업 추진을 통해 중장년 시니어의 창업 및 재취업 지원과 문화예술 활동지원을 도모할 계획이며, 특히, “경기북부지역 근로자 1,000인 이상 사업장의 의무화된 퇴직예정자를 위한 ‘재취업지원서비스’ 분야에서도 긴밀한 협력과 서비스 제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식에는 시니어벤처협회 시니어창업연구소 홍재기소장(협회 부회장), 시니어재취업지원센터 박미현센터장(협회 부회장), 시니어문화예술학교 이승주학교장(협회 부회장)이 함께 배석하여 향후 협력사업에 대한 논의를 함께 진행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