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쎈,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진출을 위한 FTA 활용 교육’ 개최
상태바
강쎈,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진출을 위한 FTA 활용 교육’ 개최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0.08.2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6일(수)부터 10월 28일(수)까지 강남구 코워킹스페이스 잭팟 3층 교육장
서울창업허브가 지원하여 매수 수요일 6주 무료 강좌로 진행
서울창업허브 전경. 사진:미래경제뉴스

경기도 안산 소재 액셀러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강쎈(대표 강달철)은 서울시와 서울창업허브가 지원하는 ‘Hub Academy’ 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9월 16일(수)부터 10월 28일(수)까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진출을 위한 FTA 활용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간 내 매주 수요일에 총 6번의 강좌로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코워킹스페이스 잭팟 3층 교육장에서 이루어진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진출을 위한 FTA 활용 교육’은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이 FTA(자유무역협정)를 활용하여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글로벌 진출을 극복할 수 있도록 FTA활용전략을 제시하고 대륙간, 국가별, 산업 분야별 정보 제공과 전문가 매칭을 통해 참가기업들이 실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이는 현재 침체되어 있는 글로벌 진출시장에 활로를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울창업허브 로비. 사진:미래경제뉴스

FTA 활용 교육을 기획한 강달철 강쎈 대표는 “현재 FTA관련 교육은 대부분 통관 및 관세에 국한되어 하고 있기에 FTA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 제대로 활용한다면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진출하는 것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진출을 위한 FTA 활용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9월 셋째 주부터 6주간 매주 수요일에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교육희망자 또는 커리큘럼 등 보다 자세한 문의는 강쎈에 문의하거나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