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쎈, 한양대 ERICA 창업동아리 '도전로봇'팀 체험행사 진행
상태바
강쎈, 한양대 ERICA 창업동아리 '도전로봇'팀 체험행사 진행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08.1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체험에 참가한 관계자들과 참석자들이 체험행사를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경기도 안산 소재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창업공간 '스페이스 쎈'을 운영하고 있는 (주)강쎈(대표 강달철)은 8월 7일(토) 한양대 ERICA 창업동아리 '도전로봇'팀(리더 김진한 외 2명)의 로봇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를 준비한 도전로봇 팀은 로봇의 대중화를 위해 코딩 기반 로봇체험으로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중·고교생에 이르기까지 코딩 교육을 수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실증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체온 측정 등 철저한 방역대책 속에 수행되었고, 이에 따라 참석 인원도 20명 수준으로 제한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를 동반한 학부모와 함께 로봇의 움직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미션을 해결하며 코딩을 익히고, 부모와 아동이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체험행사를 준비한 도전로봇 팀은 학생과 학부모의 반응과 이해도를 보면서 향후 코딩교육 준비에 참고할 수 있는 경험을 축적하고 개선사항을 점검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었다.

행사를 지원한 강달철 강쎈 대표는 "지역사회가 가진 훌륭한 자원을 연결시켜 코딩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할 계획이다.  향후에도 이어지는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