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및 초기창업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k-스케일업 Seed투자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예비 및 초기창업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k-스케일업 Seed투자 프로그램' 진행
  • 이세민 기자
  • 승인 2019.09.1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 창업지원단과 민간액셀러레이터 ㈜비피메이커스랩 협업

창업기업의 창업역량강화와 시드투자 유치를 위한 프로그램
K-스케일업 Seed 투자 프로그램 포스터
K-스케일업 Seed 투자 프로그램 포스터

국민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도현)은 민간 액셀러레이터 기관인 (주)비피메이커스랩(대표 장민호)과  함께 예비창업 및 초기창업의 창업역량강화 및 시드투자 유치를 위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이 주최하고 국민대학교가 주관하며 ㈜비피메이커스랩이 협력을 하여 (예비)창업자 대상 K-스케일업 Seed 투자 프로그램이 9월 24일~11월 28일까지 개최된다.

'K-스케일업 Seed 투자 프로그램'은 조성된 투자재원으로 Seed 투자를 진행하고 스타트업 성공과 스케일업을 추구하는 브릿지 역할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창업 분야에서 실질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창업대표 및 투자기관들을 초빙하여 밸류업 교육 및 IR피칭, 데모데이를 개최하여 밸류업 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실전 창업교육으로 커리큘럼을 구성 스타트업 각 단계별 필요한 사항 등을 강의와 Q&A 방식을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학습하게 한다. 

10주 교육과 데모데이를 통해 각 투자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투자조합펀드 및 본계정 펀드 등 활용하여 참여기업 중 투자를 집행할 예정이다.

협력기관인 ㈜비피메이커스랩 강달철 총괄센터장은 "협력파트너분들과 함께 선발된 기업들의 밸류업, 스케일업 등 단게별 지원을 통해 시드투자 및 연계투자 등 스타트업 성장에 작은 힘을 보태고자 진행한다."고 하였다.

참여접수는 9월 22일(일) 20시까지며 국민대학교 창업지원단에 문의하고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주)비피메이커스랩 개요

(주)비피메이커스랩은 민간중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코워킹스페이스를 기반으로 인큐베이팅 및 시드투자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성남시청 앞 성남센터(본점)를 중심으로 현재, 분당선 라인으로 모란센터, 서울 성수센터3호를 추가 개소 진행 및 준비 중이다. 단계별 사업협력 기관들 중심으로 기업발굴 및 입주기업들의 투자, R&D, 시제품 및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고 있고 최근 여러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