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0 08:30 (금)
강쎈과 한양대학교 ERICA, 국내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강쎈과 한양대학교 ERICA, 국내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0.06.13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지역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창업생태계 활성화 조성 등 공동의 비전으로 시너지 기대
왼쪽부터 한양대학교 ERICA 창업교육센터 이성욱 센터장과 강쎈 강달철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왼쪽부터 한양대학교 ERICA 창업지원단 이성욱 단장과 강쎈 강달철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한양대학교 ERICA 창업지원단(단장 이성욱)과 액셀러레이터 ㈜강쎈(대표 강달철)은 국내 스타트업의 발굴·지원과 상호 협력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산지역 창업 메카인 한양대학교 ERICA 창업지원단과 스타트업 시드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전문기업 강쎈은 6월 10일 한양대학교 ERICA 창업보육센터 대회의실에서 안산지역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창업생태계 활성화 조성 등 공동의 비전을 가지고 업무협약 체결을 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한양대학교 ERICA 이성욱 단장, 김진태 팀장, 강쎈 강달철 대표, 이정란 이사, 최민혁 팀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한양대학교 ERICA 입주기업, 창업동아리 및 예비창업자 등 우수한 스타트업의 공동 발굴과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쎈은 우수 스타트업에 대한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고, 직·간접 투자를 통해 안산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조성에도 노력하기로  했다. 강쎈은 안산지역 스타트업을 위한 개인투자조합 및 펀드 조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한양대 ERICA 창업지원단 이성욱 단장은 “안산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조성과 창업동아리 및 예비창업자, 입주기업 등에 실질적 창업지원을 하기 위해 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 제공 및 자원을 기반으로 안산지역의 유일한 민간 액셀러레이터인 강쎈과 협력을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성공사례 창출, 그리고 창업문화 정착에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쎈 강달철 대표는 “자체 창업공간을 기반으로 발굴된 우수한 스타트업에 대해 시드투자 및 창업보육, 전문가 멘토링, 사업연계 등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면서

"이번 한양대학교 ERICA와의 협업을 통해 안산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관내 다른 기관들과의 공동협력을 강화하고 안산지역을 창업의 메카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양 기관은 창업동아리의 예비 및 초기 스타트업 대상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강소특구 이노폴리스 사업의 전문가 멘토링, BM검증, 창업교육 등 스타트업 지원 협력을 하고 있다.

강쎈은 안산지역을 기반으로 민간중심의 스타트업 창업지원 및 액셀러레이팅을 위해 분야별, 사업단계별로 제휴 협력기관 등과 함께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통한 선순환 창업생태계 문화를 만들 목적으로 창업공간 '스페이스 쎈'을 개소하여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