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 친환경 지구 지킴이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개시
상태바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 친환경 지구 지킴이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개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04.20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친환경)창업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5.15) : 총 상금 6,700만 원
에코(친환경)융·복합 창업교육 및 시제품 제작지원 참가자 모집(~4.27) : 10개 기업 당 500만 원
에코디자인 및 창업 관련 무료 컨설팅 제공

경기도가 ‘지구를 지키는 창업’을 주제로 친환경 분야 창업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에코창업 경진대회’와 ‘에코융·복합 창업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에코창업 경진대회’는 아이디어와 활용 2개 부문으로 나눠 각각 10개 팀(내외)을 선발하며, 아이디어 부문은 에코디자인과 콘텐츠를 결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 단계의 팀을, 활용 부문은 시제품 단계의 에코디자인과 콘텐츠 융·복합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가진 팀을 선발한다.

‘에코 디자인’이란 제품의 전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환경 피해를 줄이는 것을 고려한 환경 친화적 설계·디자인을 말한다.

선발된 팀에게는 교육과 멘토링,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이 과정을 거쳐 완성된 아이디어로 최종 발표를 한다.

발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상금 6,700만 원(최우수상 1,500만 원)이 주어진다. ‘에코창업 경진대회’의 신청·접수 기간은 오는 5월 15일 정오까지이다.

‘에코융·복합 창업교육 및 시제품 제작 지원’ 프로그램은 친환경 디자인과 융·복합 분야 창업이 가능한 친환경 디자인 맞춤형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후 심사를 통해 실제 사업화가 가능한 10개 기업(팀)을 선발하며 평균 5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아 시제품을 제작한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 뿐 아니라 친환경 관련 전문가와 창업 전문가의 상담, 지도를 통해 아이템과 비즈니스모델을 발전시켜 실제로 지속 가능한 창업을 이어가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경기도가 직접 육성한 ‘문화창업플래너’가 1:1 맞춤관리로 참여기업의 성공적인 아이템 개발과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는다. 프로그램의 신청·접수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다.

프로그램 참가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 방법은 경기문화창조허브 누리집(www.ghu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에 관련된 문의는 ‘에코디자인’ 지원 사업 운영사무국(02-724-1222, ecostartup@naver.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는 이와 함께 현재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에 입주해 있는 에코 관련 스타트업과 에코 디자인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팀을 대상으로 한 상시 상담도 진행 중이다. 진행 분야는 사업지원 분야(BM, 디자인, 마케팅, 브랜딩, 유통, 기술 등)와 경영지원 분야(세무·회계, 법률, 지식재산권, 투자 등), 친환경 분야(에코 컨셉디자인, 에코 시제품 제작 등)이며 모든 컨설팅은 무료로 진행된다. 운영 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다.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콘텐츠 융·복합 창작 및 창업지원을 통한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 경기도 대표적인 콘텐츠 창업지원 플랫폼이며 성남 판교, 수원 광교, 의정부, 시흥, 고양에 이어 올해 1월 여섯 번째로 광명에 조성됐다. 2014년 최초 개소 이후 누적 창업 1,720건, 일자리창출 4,722개, 3만6,381건의 스타트업 지원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