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셔너리 아트팩토리, 감성놀이터와 VR 웹툰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정 체결
상태바
픽셔너리 아트팩토리, 감성놀이터와 VR 웹툰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정 체결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04.03 0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웹툰 프로그램 공동개발과 운영, 정보공유
전시, 기술, 국가지원 R&D 사업 공동개발
왼쪽부터 픽셔너리 아트팩토리 조규석 공동대표와 감성놀이터 최석영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픽셔너리 아트팩토리
왼쪽부터 픽셔너리 아트팩토리 조규석 공동대표와 감성놀이터 최석영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업체 (유)픽셔너리 아트팩토리(공동대표 조규석)와 심리치유 VR 전문제작 스튜디오 (주)감성놀이터(대표 최석영)는 4월 2일 VR 웹툰 콘텐츠 개발을 비롯한 양사 공동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정으로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기술과 콘텐츠를 적용하여 VR 웹툰 프로그램을 공동개발·운영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전시 및 국가지원 R&D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감성놀이터는 VR, 프로젝션 맵핑,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기술을 활용하여 감성적인 아트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기업으로 혁신적인 예술 작품 및 디자인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매년 감성 전시를 진행해온 창의적 집단이다. 자체 연구소인 '감성드로잉연구소'를 통해 감성드로잉, 빛 드로잉, DSLR모션 드로잉, 프로젝션 맵핑과 레이저 아트를 연구하고, '나눔 예술' 프로젝트와 '예술인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픽셔너리 아트팩토리는 드론을 소재로 한 세계 최초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어로버' 제작 업체로 에어로버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출판, 공연 및 드론 스포츠 등 IP 다각화에 나서고 있는 기업이다. 에어로버는 2018년 MBC를 비롯하여 그동안 애니원, 챔프, 애니박스, MBN 등을 통해 정식 방영되고,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아프리카 지역 등 해외 10여개국에 방영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에 따라 양사는 에어로버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VR 웹툰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아울러 VR 웹툰에 관련한 플랫폼 및 각종 사업의 공동추진과 지원에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감성놀이터 최석영 대표는 "에어로버 드론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기반으로 실감체험이 가능한 다이나믹 VR 웹툰을 기대하고 있다. 실감 콘텐츠의 창의적 영역을 확대하며 예술적 영감을 끊임없이 발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픽셔너리 아트팩토리 조규석 공동대표는 "에어로버 드론 애니메이션의 박진감 넘치는 장면을 2차원적인 플랫폼에 담아두기에는 너무 아쉬움이 많았는데 VR 웹툰을 개발함으로써 이런 갈증을 해소하고, 5G 시대의 핵심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