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 수행기관 등 선정 사업 착수
상태바
경기도,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 수행기관 등 선정 사업 착수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0.03.1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즐김터 22개 시·군 43곳, 어르신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 사업 15곳, 어르신 문화즐김 기자단 20명 선정
오는 11월까지 사업 수행
사진:Pixabay
사진:Pixabay

경기도가 도내 노인들의 문화·여가 활동 활성화를 위한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의 수행 기관과 문화즐김 기자단 선정을 마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한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은 도내 노인들의 다양한 문화·여가활동 참여 확대를 유도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는 앞서 지난 2월 공개 모집을 통해 ▲‘어르신 즐김터’ 지정·운영 43곳 ▲‘어르신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 사업’ 15곳 ▲어르신 문화즐김 기자단 20명을 최종 선정했다.

‘어르신 즐김터’는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어르신 문화예술 향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수원시 서호노인복지관 등 22개 시·군의 복지·문화·교육관련 기관 총 43곳을 선정해 1곳당 최대 1천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어르신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문화 소외 어르신들을 위해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원시 경기민예총문학위원회 등 문화예술프로그램 운영 가능기관 총 15곳을 선정해 1곳당 최대 8백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어르신 문화즐김 기자단’은 노인들이 직접 문화즐김 사업의 전반적인 활동을 취재하고, 작성한 기사를 어르신 문화즐김 홈페이지(https://경기9988.kr/)와 SNS 등에 게재하여 홍보하는 사업이다. 선정 결과는 어르신 문화즐김 홈페이지(https://경기9988.kr/) 공지사항에 게재됐다.

선정된 수행 기관과 기자단은 오는 11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밖에도 도는 4월 이후 어르신 동아리경연대회 ‘9988톡톡쇼’ 및 작품공모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태훈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 수행기관이 선정됨에 따라 추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문화·여가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