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1 15:54 (수)
요요인터렉티브, 한세드론아카데미와 드론운행 VR 시뮬레이션 공동연구 MOU 체결
상태바
요요인터렉티브, 한세드론아카데미와 드론운행 VR 시뮬레이션 공동연구 MOU 체결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02.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AR·MR 산학 가상교육체계 프로그램 공동연구와 상호 업무 협력
한세드론아카데미 양현호 교수와 요요인터렉티브 이경주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VR·AR 실감형 인터렉션 콘텐츠 전문기업 (주)요요인터렉티브(대표 이경주)는 2월 19일 한세대학교 대학원관에서 한세드론아카데미(대표 양현호)와 VR·AR·MR 산학 가상교육체계 프로그램 공동연구와 VR 드론운행 가상훈련 시뮬레이션 공동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번 MOU를 통해 드론운행 교육을 위한 VR 가상훈련 시뮬레이션을 공동 개발하고 VR·AR·MR 산학 가상교육체계 프로그램을 공동연구하며, 상호 이익증대를 위한 인력 및 자원 교류와 함께 제반 교육 연구 업무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두 기관은 각자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고 산업발전에 이바지하는 지속 가능한 공동연구를 함께 수행해 가기로 했다.

한세드론아카데미는 대학교육기관인 한세대학교 내에 강의실과 실기비행 교육장을 갖추고 전국 경찰ㆍ소방ㆍ군인ㆍ교육ㆍ일반 행정공무원의 드론 특성화 교육을 위해 노력해 왔다. 세계 최초로 치안드론을 도입하여 글로벌 치안 한류에 앞장서는 경찰 공무원의 드론 운용능력을 높이기 위해 경찰자격증반을 정기 운영하고, 11기까지 200명 이상의 수료자를 배출하여 현직 경찰 드론 전문가로 국민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스마트 경찰의 위상을 높여 왔다. 지난 2월 4일 개원한 양평교육원에서는 선교사, 교회지도자들을 위한 1기 자격증 특별과정 속성반을 통해 드론선교 운용전문가들을 양성할 예정이다. 

요요인터렉티브는 VR·AR 기술을 적용한 실감형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전쟁기념관 어린이 박물관 VR 콘텐츠 및 캐릭터 개발, 유교문화를 스토리텔링한 안동 유교랜드의 인터렉션 콘텐츠 제작, 농촌진흥청 잠사곤충박물관 홍보영상 및 체험형 콘텐츠 제작, 교육용 VR·AR 문화체험과 재난 안전 교육, 군과 경찰을 대상으로 하는 국방용ㆍ치안용 훈련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요요인터렉티브는 2019년 사천에어쇼에서 'VR WING VER.1.0'을 출시하였고, 공군사관학교 스페이스챌린지에 참가해 '군사격훈련 VR 가상훈련시스템'을 선보인 바 있다.

한세드론아카데미 대표 양현호 교수는 "한세드론아카데미에서는 드론 국가자격증과 함께 드론민간조사사(국제탐정)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공무원의 드론 전력화에 노력하고 드론 국가자격증을 보유한 공무원들이 해외에도 교관으로 파견되는 길을 모색하며, 드론선교 운용전문가 활동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요요인터렉티브 이경주 대표이사는 "4차산업 기술의 핵심으로 떠오늘 드론과 VR 기술의 융합이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용 콘텐츠 개발과 국방용ㆍ치안용 훈련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살려 양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세드론아카데미와 요요인터렉티브 MOU 후 기념촬영. 사진:미래경제뉴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