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중기부-산업부 맞손, 철도 중소기업 전방위 지원한다
상태바
국토부-중기부-산업부 맞손, 철도 중소기업 전방위 지원한다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0.02.05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기업간담회(19.12월) 후속…2월 6일 부처합동 설명회 개최
국토부 해외인증취득지원사업 등 부처별 주요정책 정보 제공
사진:Pixabay
사진:Pixabay

철도산업의 도약을 위해 철도분야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정부가 추진 중인 중견·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설명하는 ‘철도분야 중견·중소기업 지원 부처 합동 설명회’가 열린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중소기업이 대부분인 철도분야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벤처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각 부처가 각각 추진 또는 추진 예정인 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부처 합동 설명회를 2월 6일(목) 오후 2시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철도분야 중소기업들이 부처별 주요 정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실제로 기업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계기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기업 및 철도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철도차량·부품·시스템 분야의 중소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벤처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함께 진행하며, 기업 관계자 외에도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국토교통기술진흥원과 철도산업의 수요처인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서울교통공사 등 철도운영기관 관계자 등 총 100여명 내외가 참석한다.

먼저, 한국철도협회에서 철도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국토교통부가 실시 중인 ‘해외인증취득지원사업’ 등에 대하여 상세하게 소개할 계획이다.

이어, 중소기업벤처부 기술개발과에서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과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혁신과에서는 중견기업의 진흥을 위해 추진할 예정인 ‘월드클래스 플러스’ 사업의 내용을 소개한다.

국토교통부 황성규 철도국장은 “지난 12월 가졌던 철도산업발전 간담회를 통해 참여한 기업들로부터 정부의 지원 필요성에 대해 많은 건의를 받았다”면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핵심기술을 확보하거나 확보를 추진 중인 의욕있는 철도기업들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여 세계시장에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뿐만 아니라 관계부처가 함께 긴밀하게 협력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