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1 20:27 (화)
제로페이 가맹점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상태바
제로페이 가맹점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0.02.0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및 온라인으로 가맹점 신청 간편해져…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 증가
모바일 온누리, 지역 상품권 등 매출 위해서는 가맹 가입 필수… 소상공인 경기 활성화 기대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도 간편하게 가맹점 신청이 가능하다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도 간편하게 가맹점 신청이 가능하다. 출처:한국간편결제진흥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최근 제로페이 가맹 신청 절차 간소화, 승인 기간 단축 등으로 제로페이 모바일 및 온라인 가맹 신청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과거 제로페이 가맹 신청을 위해서는 서류상의 신청 작업이 필요했지만 현재는 모바일 및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PC에서 제로페이 홈페이지 접속시 메인 화면의 ‘가맹점 신청’란을 통해 가능하며 모바일 및 온라인 신청시 24시간 내에 가맹 승인, 영업일 기준 5일 내에 제로페이 키트가 발송된다.

제로페이는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가맹점 신청이 가능하며 1인 사업장도 신청할 수 있다. 가맹점에게는 매출관리와 직원관리 등이 가능한 앱이 무료로 제공된다.

판매자는 제로페이 매출분에 대해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소비자에게는 30%의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현금영수증과 달리 별도로 소득공제 영수증을 발급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

개인뿐 아니라 기업에서도 제로페이를 사용한다. 정부, 공공기관, 지자체 및 일반 기업 등에서의 제로페이를 통한 업무추진비 결제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제로페이 가맹 소상공인을 중심으로한 지역 상권 활성화도 기대되고 있다.

또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이 늘어남에 따라 제로페이 가맹점을 찾으려는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지역 상품권을 받기 위해서는 제로페이 가맹 신청이 필수다.

특히 최근 서울시는 각 자치구를 통해 2000억원의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했다. 영등포사랑상품권의 경우 판매 시작 이틀만에 1억원이 판매되는 등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으며, 상품권 고객 유치를 위한 소상공인들의 가맹 신청이 늘고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제로페이 연계 지역 상품권 발행이 늘고있어 제로페이 가맹점을 찾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모바일 및 온라인 가맹 신청 시스템을 구축해 가맹점주 분들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로페이 가맹점 수를 확대해 소비자분들께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