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이러닝 전시회 ‘2019 이러닝 코리아’ 개막
상태바
국내 최대 이러닝 전시회 ‘2019 이러닝 코리아’ 개막
  • 황지선 기자
  • 승인 2019.09.04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5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 국내·외 120여개 기업 등 참여

“디지털 시대, 교육의 미래를 여는 에듀테크”를 주제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디지털 시대, 교육의 미래를 여는 에듀테크”를 주제로 「2019 이러닝 코리아 : 에듀테크 페어&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에듀테크(EduTech) :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이러닝(온라인 교육)을 넘어 학습자 맞춤 교육, 교사 업무 경감 등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가상/증강현실·인공지능·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콘텐츠·솔루션·하드웨어·시스템 등에 접목한 제품과 서비스

국내 우수 기업의 에듀테크 제품을 소개하고 해외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에듀테크 전시회(에듀테크 페어)와 전 세계 교육 혁신 관련 전문가 초청 강연회(콘퍼런스)로 구성되어 있다.

 【2019 이러닝 코리아 : 에듀테크 페어】

에듀테크 페어는 9월 5일(목)부터 7일(토)까지 3일 간 코엑스 3층 C 1․2홀에서 진행된다.

국내·외 12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가상현실․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실감미디어관, 코딩․메이커 교구를 전시하는 창의융합관, 개인 맞춤형 학습 서비스 관련 인공지능(AI) 학습관 등이 꾸려진다.

중소벤처기업부의 메이커 스페이스관에서는 3D프린터 등을 이용하여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하는 메이킹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교육부의 미래교육관에서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시연과 SW교육 체험,   브이로그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산업통상자원부의 우수기업관에서는 수출유망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가 소개된다.

 * 브이로그=비디오+블로그 : 개인 SNS에 글을 쓰듯 영상으로 기록을 남기는 것

이외에도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글로벌 기업 에듀테크 트렌드 토크, 아시아태평양 교육정책가 및 기업인 간담회, 제2회 한국 메이커&코딩 경진대회 시상식이 개최된다.

【2019 이러닝 코리아 : 콘퍼런스】

에듀테크 페어와 함께 콘퍼런스가 9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코엑스 콘퍼런스홀(308, 317, 318호)에서 진행된다.

기조연사로 9월 5일(목)에는 한양대 과학기술정책학과 김창경 교수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려면 최적의 교육 플랫폼(EduTech)을 사용하라”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9월 6일(금)에는 프랑스 에꼴 42 설립자인 니콜라 사디락(Nicolas Sadirac)을 초청하여 “새로운 SW 교육 방법”에 대해 강연과 대담이 이어진다.

이와 함께 학교의 미래교육(디지털 시민성, 인공지능이 바꿀 교육, SW인재상, 게이미피케이션 등), 산업과 평생교육(글로벌IT기업교육, MOOC, 새로운 HRD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